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제대로된 LA갈비 만들기 (feat. 뉴질랜드 소고기) 본문

Cooking & Baking

제대로된 LA갈비 만들기 (feat. 뉴질랜드 소고기)

여기몽 2021. 12. 3. 17:18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요리 레시피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LA갈비인데요.

생각보다 굉장히 쉽고 보관하기도 용이해서 자주 해 먹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LA갈비 준비 재료 (1키로 기준)

재료: 냉동 갈비 (LA용), 파, 양파, 고추 약간 (선택), 표고버섯 (선택)
양념 재료: 간장 6스푼, 마늘 1.5스푼, 맛술 1.5스푼, 참기름 1스푼, 설탕 2.5스푼(매실청이 있다면 매실청 1스푼, 설탕 1.5스푼), 배+양파즙은 간장의 4배 (있는 재료로, 그때그때 비율 살짝 달라도 됩니다), 생강 작은 1스푼, 후추 약간

표고를 넣으면 맛이 더 좋아지더라구요~
반응형

1. 갈비를 흐르는 물로 씻어주고, 핏물을 1.5~2시간 빼줘야 해요~
2. 그 사이에 양념장을 준비해 봅니다. 양념장은 고기 양보다 조금 넉넉하게, 그리고 덜 짜게 준비하는 게 좋아요. 재워놓고 살짝 부족하다 싶으면 조금 더 만들어서 넣어주세요!
3. 그리고 그 이후에 파와 양파, 표고버섯을 준비합니다. 특히 저는 표고버섯이랑 파를 넣는 걸 좋아해요. 표고는 넣으면 맛이 더 깊어지더라고요.
4. 엘에이 갈비와, 양념, 그리고 준비한 야채를 섞어줍니다.
4. 냉장고에 3시간 이상은 넣어주세요. 저는 보통 반나절 이상은 넣어놔요. 이틀 안에 먹지 않을 것들은 냉동실에 보관해주세요. 냉동실에 LA갈비를 넣어놓으면 든든하답니다!

왼쪽은 양파만 갈았을 경우, 오른쪽은 배+양파즙을 했을 경우에요: 둘다 맛있음!

저는 배랑 양파를 같이 갈아서 넣는걸 더 추천해요. 집에 배가 없다면 양파라도 갈아서 넣는 게 좋아요~ 믹서기에 안 갈릴 거 같으면 물을 넣는 거보다는 간장이나 다른 양념을 믹서기 안에다가 넣어줘서 같이 섞어줘요. 제대로 하시는 분들은 배랑 양파즙을 따로 갈아서 면포에 짜던데, 저는 귀찮아서 그렇게는 안 해요. 그냥 갈아서 넣어도 충분히 맛있더라고요~

먹음직스럽죠?!

완성 사진은 아래 있어요 ㅎㅎㅎ 김치랑 같이 먹으면 더 꿀맛이더라고요!
어떠신가요? 오늘 저녁은 간단하게 엘에이 갈비 한번 드셔 보는 거 어떨까요?

생각보다 간단한 LA갈비!

완성된 갈비를 보신 분들은 살짝 눈치채셨었을 수도 있겠네요, 국산 LA갈비보다 뉴질랜드산 갈비는 지방이 현저히 적어요. 이번에 한국 가서 갈비 봤는데 지방이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소고기는 나라마다 지방의 비율, 마블링, 그리고 고기 자체의 맛이 다른 거 같아서 신기하더라고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