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반찬 해결! 대용량 차슈 만들기 본문

Cooking & Baking

반찬 해결! 대용량 차슈 만들기

여기몽 2022. 2. 26. 09:01
반응형

오늘 마트갔더니 질좋은 돼지고기를 너무 싸게팔아서 예정에도없는 엄청나게 큰 돼지고기를 사와버렸어요~

얼마나 크냐구요? 사진으로 보시죠 ㅎㅎ

32cm 후라이팬을 꽉꽉채운 돼지고기

장난아니죠 ㅎㅎ... 이렇게 큰 돼지고기를 30퍼센트 할인해서 2만5천원 조금 안되게 구입했어요~

이 돼지고기로 차슈를 만들어서 차슈덮밥 도시락도 만들고, 냉동실에도 넣어서 다음에 국에다가나 라면에다가 몇개 넣어먹으면 맛있겠더라구요.

그럼 너무너무 쉬운, 초보도 할수있는 차슈 만들기 시작합니다~




1. 돼지고기에 있는 피를 슥슥 닦아줍니다. 물에 담가놓으셔도 되는데 제가 이번에 산 고기는 피가 흐르지않아서 저는 그냥 생략했어요.

2.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기름면부터 돼지고기의 모든 면을 중약불로 익힌다.

영롱~~ 너무 맛나보여요 벌써 ㅎㅎ

3. 돼지고기를 익히는 사이, 수육처럼 푸욱 익힐 차슈소스를 만든다.
물 500ml, 미림 4스푼, 간장 8스푼,
꿀이나 요리당 2.5스푼, 후추 8알
각종 야채 (저는 양파, 파뿌리, 마늘 이렇게 넣었어요)


4. 모듬 면이 다 잘 구워졌다면 냄비에 투하! 강불로 한 20분 해주다가 약불로 바꿔줍니다.

5. 지글지글 잘 구워지고있죠? ㅎㅎㅎ 면을 돌려가며 잘 익혀주세요.

6. 졸아드니 이정도 크기네요. 차슈가 크다면 꺼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렇게하면 국물이 더 많은 면에 배여서 더 맛있어요!

그래서 저도 중간에 한번 꺼내서 칼로 잘라 다시 퐁당 넣어줬답니다~

반응형

7. 완성 후 서빙하면 끝! 양파랑 국물은 전부 버리지마시고 나중에 살짜쿵 소스로 담가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아쉽게도 서빙사진은 찍지 못했어요~

직장다니는 주부가되니 왜이렇게 플레이팅이 귀찮아지는건지... 알뜰살뜰 아기자기 부지런하게 요리하고 예쁘게 담고 사진찍고 동영상까지 올리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신거같아요 ㅎㅎ

오늘도 맛난 식사하시고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