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경양식 돈까스 만드는 법 본문

Cooking & Baking

경양식 돈까스 만드는 법

여기몽 2021. 9. 27. 18:37
반응형

오늘은 남편이 노래 부르는 돈가스 레시피를 간단하게 끄적여볼까 합니다. 맛집 돈가스 부럽지 않아요.

남편이 돈까스를 워낙 좋아해서 지금까지 레시피 이것저것 많이 시도해 보았는데요, 돈가스에다가 양념으로 먼저 재워놓고 그다음에 옷을 입히는 방법이 좀 번거로워도 확실히 경양식 돈가스 맛이 나서 맛있더라고요~

완성된 돈까스 사진이에요!

기본 재료

돼지고기 (저는 부드러운 살 아무거나 써요. 목살이든 다른 살이든 부드럽기만 하면 상관없더라고요), 밀가루, 계란, 빵가루

밑간 재료

[돼지고기 밑간 양념 (고기 700-800그람 기준)]
간장 50ml, 청주 4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후추 조금, 생강 조금, 사과 1/2, 양파 1/2 (사과가 없을 때는 양파 1개를 넣어주세요)



1. 부드러운 돼지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고기를 다지는 작업은 선택, 고기 자체가 부드러우면 굳이 하지 않라도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 과정을 항상 하지는 않아요).

2. 밑간 양념을 만들어 돼지고기를 담가놓고 1시간 이상 재워놓는다.

3. 밀가루, 계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묻힌다.

4. 기름에 튀기면 완성!

5. 남은 고기는 랩에다가 하나씩 보관한다.

빵가루까지 입힌 돈까스는 개별 포장해서 냉동보관합니다~

반응형


항상 집에서 소금과 후추, 청주로만 간을 하다 보면 살짝 아쉬움이 남았었는데, 밑간을 야채와 간장으로 하면 정말 시중에서 파는 경양식 돈가스 맛이 나요.

신혼 때 이 레시피를 봤다가 너무 맛있어서 레시피북에 적어놨었는데, 이웃님들께도 공유하고 싶었어요.

곧 뉴질랜드 돌아가서 격리시설에서 2주 동안 있으면 10월 중순에야 볼 텐데, 그동안 해 놓았던 음식을 벌써 거의 다 먹어치웠다네요.

돌아가면 돈가스부터 차곡차곡 쌓아 놔야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