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점점 더 유명해지는 해운대 맛집: 해목 본문

Korea/한국 맛집 리뷰

점점 더 유명해지는 해운대 맛집: 해목

여기몽 2021. 10. 13. 06:55
반응형

오늘은 제가 한국에 갈 때마다 가는 맛집인 해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진을 찾으려고 뒤져봤는데 사진첩에 사진이 너무 많아 다 가져오는 것은 실패하고, 몇 장은 인스타에 있는 사진으로 올릴게요.

해목은 전체적으로 나무가 돋보이는 고즈넉한 인테리어를 해 놓았어요~
한 켠에는 사케로 인테리어를 해놓았답니다. 집으로 가져가고 싶네요

메뉴

해목에서는 덮밥 위주로 시켜먹었었는데요,
- 사케동 (연어덮밥)
- 히츠마부시 (장어덮밥)
- 텐동 (튀김 덮밥)
- 해목 사케 (일본 정주)

이렇게 4가지를 시켜 먹어 봤어요~

 

사케동


먼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케동입니다.

영롱한 사케동 사진. 너무 맛있습니다~~
또 다른날 먹었던 사케동 사진! 같은 메뉴인데 생연어쪽을 양념된 버전으로 받았어요~

해목의 사케동은 다른 곳에서 먹는 사케동이랑 비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굉장히 맛있어요. 연어의 질도 중요하겠지만 밥의 간, 그리고 연어가 손질된 방식이 뛰어나서 그런 것 같아요~


텐동


다음으로 소개할 메뉴는 텐동입니다.

해목의 텐동, 아주 맛있습니다! 저는 튀김을 싫어하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치킨도 2조각 정도 먹을 수 있어요) 여기 튀김은 아주 바삭하고 맛있게 굽혔더라고요. 그리고 튀김옷만큼이나 안에 속이 꽉 차서 굉장히 맛있게 먹었어요~ 후회하지 않으실 선택 같아요!

텐동도 정말 맛있었어요 ㅡ 강추합니다!

 

반응형

히츠마부시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덮밥 메뉴는 히츠마부시입니다. 민물 장어와 바다 장어 둘 다 먹어봤는데요, 비싼 민물 장어가 조금 더 맛있어요. 장어 맛이 좀 더 잘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요?

저는 장어 덮밥 제값 내고 잘 먹는다고 생각하고 몇 번이나 먹었는데요, 복잡한 걸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굳이 추천드리는 메뉴는 아니에요.

저번에 외국에 사는 남편 친구가 한국에 놀러 와서 저희 부모님 집에서 한 번 자고 놀았을 때 여기를 데고 갔었어요. 그런데 종업원이 이 메뉴는 이렇게 먹는 거라고 3가지 방법이 있고, 이러 저렇게 드시면 된다라는 말을 듣고 나서, 그 친구가 긴장해서 밥맛을 제대로 못 느끼겠다고 했었거든요.

한국인이지만 한국에서 오래 살았던 친구가 아니어서 종업원이 이렇게 자세히 옆에서 먹는 방법을 알려주는 게 생소하고 불편했나 보더라고요. 그리고 알려준 방법대로 먹는다고 기억한다고 좀 고생하는 게 눈에 보였어요~

장어 덮밥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장어 덮밥을 먹을 수 있는데, 종업원이 친절하게 가르쳐줘요~

 


사케

마지막으로 소개드리고 싶은 메뉴는 사케입니다.

해목에서는 해목 사케를 팔고 있는데요, 사케 치고 살짝 비싼 편이긴 하지만 비주얼이 너무 좋아서 기분 내고 싶을 때 시켜먹곤 했어요~

식전주, 해목 사케. 비쥬얼 끝내주죠?

사진을 보니 또 가고 싶네요~ 해목의 위치와 전화번호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해목 위치정보


주소: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24번 길 8
전화번호: 051-746-3730.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