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인스턴트 커피로 색다른 홈카페 커피 만들기: 비트 커피 (beat coffee) 본문

Cooking & Baking

인스턴트 커피로 색다른 홈카페 커피 만들기: 비트 커피 (beat coffee)

여기몽 2022. 10. 31. 10:45
반응형

오늘은 친구집에 갔다가 신기한 커피를 알아왔습니다. 살짝 달고나 만드는거랑 비슷한 느낌인데 달고나 커피보다는 훨씬 쉽고, 누구나 만들 수 있을거같아서 블로그에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비트커피 (beat coffee)라고 하는데요. 세게 쳐서 만든다는 뜻으로 일반 커피보다 살짝 걸쭉하게 만들어져서 조금 더 풍부한 맛이 나는 커피랍니다. 처음 먹고 너무 간단한데 커피맛이 너무 좋아져서 깜짝 놀랬답니다.

 

 

재료: 인스턴트 커피 파우더, 설탕, 물, 우유

 

1. 인스턴트 커피 파우더와 설탕을 반반 원하는 만큼 넣되, 커피는 최소한 밥스푼 1스푼은 넣어주세요.

1대 1이 정량인데, 단게 싫으신 분들은 설탕을 줄여주셔도 괜찮아요. 생각보다 우유가 많이 들어가서 커피를 많이 넣지않으면 밍밍하더라구요.

2.  뜨거운 물을 숟가락 2-3스푼 정도만 넣어줍니다.

3. 그리고 바로 이때부터 쉐킷쉐킷! 숟가락으로 엄청 빠르게 2분정도 저어줍니다. 그러면 뭔가 거품이 생기고, 살짝 커피가 걸쭉해질거에요~

4. 그 다음 우유를 종이컵 1.5정도 넣어준 이후에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주시면 됩니다.

 

짜잔~ 비트 커피 완성입니다. 너무너무 쉽죠!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살짝 크리미하고 걸쭉해보이는 바로 이 커피가 비트커피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정말 간단하고 저렴하게 색다른 홈커피를 만들 수 있죠? ㅎㅎ 오늘 집에서 한번 해보시고 어떤지 한번 알려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