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노오븐베이킹: 왕초보도 가능한 정통 이탈리아 클래식 티라미수 만들기 본문

Cooking & Baking

노오븐베이킹: 왕초보도 가능한 정통 이탈리아 클래식 티라미수 만들기

여기몽 2023. 9. 30. 04:59
반응형

오랜만에 디저트 포스팅으로 들고 온 여기몽입니다~ 오늘은 제가 만들어본 티라미수 중에서 가장 쉽게 이탈리아 정통 티라미수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소견으로는 요 레시피가 이탈리아 할머니가 만들어줬다고 생각할 정도로 맛있고, 그러면서도 간단합니다 ㅎㅎ

대강 필요한 재료는 이정도입니다! 아래 티라미수를 더 업그레이드할수있는 재료도 소개할게요 ㅎㅎ

재료

코코아파우더 3 테이블스푼
마스카포네 치즈 1컵
크림 (or 헤비크림) 1+1/2컵
1/3컵 설탕
에스프레소샷(or 인스턴트커피파우더로 만든 찌인한 커피) 1+1/2컵
바닐라 에센스1 티스푼
레이디핑거 한팩

여기에 핸드믹서, 계량기 스푼, 큰 볼 1, 티라미수 담을 용기 1 정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계량기 팁

테이블 스푼이 없다면 밥숟가락 살짝 볼록하게 소복히 담은 양정도로 해주시고, 티스푼은 집에 있는 티스푼으로 하셔도 되요~ 그렇게 정교한 계량이 필요한 레시피가 아닙니다!

Variation 팁

여기서 티라미수의 맛을 조금 더 고급스럽게 만들기 위해서는요

커피: 카페나 집에있는 커피머신에서 뽑아낸 에스프레소를 쓰면 더 고급스러운 맛이 나요! 취향에 따라 생각보다 커피가 많이 필요할 수도 있어서, 커피 파우더물이랑 에스프레소를 반반 섞어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럼: 저는 집에 럼이없어서 잘 안 쓰는데요, 럼을 살짝 넣어주면 더 맛있습니다 ㅎㅎㅎ

마지막으로 마스카포네 치즈, 카카오 파우더는 좋은 브랜드 거 사시면 풍미가 좋아요! 자본주의 사회... 하지만 경험상 다른 것보다는 커피가 가장 맛을 좌지우지했던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 사진으로 보면서 설명드릴게요!

핸드믹서로 쉐킷쉐킷!!



먼저 정량의 크림을 볼에 부어요. 그리고 에스프레소를 미리 만들어 놓습니다 - 지금 만들어서 식혀놓는게 좋거든요~

그리고 크림을 핸드믹서로 열심히 돌릴 차례입니다~ 핸드믹서로 볼에 있는 크림을 돌려주면서, 설탕을 세번 나누어 부어주세요!

설탕을 모두 넣으면 다음은 바닐라 에센스와 마스카포네를 차례로 넣어줍니다.


크림이 흘러내리지않을 정도로 단단해지면 바닐라 익스트렉을 붓고,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어서 핸드믹서로 열심히 돌려줍니다! 마스카포네 치즈는 상온에 한 30분 놔둔 게 좋긴 한데, 몇 번 해보니 사실 핸드믹서로 하면 다 잘 섞여서 크게 상관없더라고요~
아래 사진처럼 크림 텍스쳐가 나오면 그때 그만해 주시면 됩니다!

요정도!



그럼 티라미수의 가장 핵심인 크림 부분이 완성되었습니다~~ 사실 여기까지 하면 거의 다 한거에요!

다음은 또 다른 중요한 레이디핑거를 준비해 줄 차례입니다. 식은 진한 커피/에스프레소에 레이디핑거를 살짝, 앞뒤로 1초 정도씩 흡수시켜 줍니다. 레이디핑거가 액체를 굉장히 빨리 흡수하니 빛의 속도로 살짝만 담그고 바로 빼도 괜찮습니다 ㅎㅎ

레이디 핑거와 식은 에스프레소 / 진한 커피를 준비합니다.
요고를
요롷게 주르륵 올려줍니다.

 
커피에 담근 레이디핑거를 이제 티라미수를 보관할 통에다가 일렬로 쭈르르륵 놓아주세요.

그 뒤에는 크림을 올릴 차례입니다.




그다음에 작업한 크림을 1~1.5센티 두께로 레이디핑거 위에 발라주세요.


그 이후에 레이디핑거를 하나 더 쌓고요. 그 이후에 크림을 한층 더 덮어줍니다 ㅎㅎ 칼로리 폭탄일 수도 있지만 징짜 맛있다는 ㅎㅎㅎ...

ㅎㅎㅎㅎㅎ 칼로리 폭탄이지만 티라미수는 역시 마스카포네 치즈로 만든 클래식 티라미수가 짱입니다! 하루에 조금씩 먹으면 되여..!


그 이후에 마지막으로 카카오파우더를 채로 내리면서 크림을 다 덮을 정도로 듬뿍 뿌려줍니다 ㅎㅎ

완성! 아 물론 냉장고에 한 6시간은 넣어놨다 먹어주셔야해요~

 
그리고 비닐이나 용기 뚜껑으로 덮고, 냉장고에 6시간~하루 정도 놔두면 끝!!! 너무 간단하죠??


이 레시피는 외국에 유명한 요리 블로거의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ㅎㅎ 사실 럼이랑 커피에 대한 설명, 중간중간에 팁 빼고는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한국에서 티라미수를 먹을 때 제가 옛날에 유럽에서 먹었던 그 티라미수의 맛이 나지 않아서 레시피를 찾다가 발견했습니다 ㅎㅎ 유러피안, 이탈리아 정통 티라미수 레시피를 쉽게 집에서 만드시고 싶다면 이 레시피 강추합니다!!

 

Easy Tiramisu

Creamy, delicious and unbelievably EASY tiramisu made with coffee soaked lady fingers, sweet and creamy mascarpone, and cocoa powder dusted on top.

tastesbetterfromscratch.com

 
마지막으로 저희 집 홈파티 집들이 단골메뉴인 티라미수 사진을 몇 개 소개합니다. 티라미수는 와인이랑도 잘 어울리고 호불호가 잘 갈리지 않아서 실패하지 않습니다 ㅎㅎㅎ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질문은 아래 달아주시면 최대한 빨리 와서 답변드릴게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