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끝내주는 녹차쿠키, 맛차쿠키 반죽기와 계량기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기 본문

Cooking & Baking

끝내주는 녹차쿠키, 맛차쿠키 반죽기와 계량기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기

여기몽 2022. 10. 19. 09:04
반응형

저는 녹차 쿠키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얼마 전 외국 블로그에서 찾은 녹차 쿠키 레시피가 너무너무 맛있어서 공유하고싶어서 한국어로 번역해서 올립니다. 회사에도 가져갔는데 완전 인기 만점이었어요!

완성본! 보는것도 맛있어보이지만, 먹으면 놀랄만큼 맛있어요~

우선 필요한 재료부터 나열해 볼게요. 이 레시피에는 딱 7가지 재료만 필요합니다~

대략 사진으로 보면 이정도 필요합니다 ㅎㅎ

재료 목록

  • 녹차파우더 - 2.5 테이블 스푼
  • 중력분 밀가루 - 2컵 (220-260ml 컵 기준)
  • 버터 -3/4컵
  • 화이트 초콜렛 버튼 - 1/4컵
  • 계란 노른자 - 2개
  • 소금 - 아주 조금 (저는 안뿌리기도 합니다)
  • 설탕 - 1컵

부드러운 쿠키라서 채에 꼭 걸러주셔야해요

작은 볼에 밀가루와 녹차가루를 채에 넣고 한번 걸러줍니다.

걸러주면 바로 이렇게 좀 부드러워집니다!

이 밀가루+녹차가루는 한 쪽에 놔둡니다.

그리고 큰 볼에는 실온에 놔둔  버터 (녹은 버터 아닙니다 - 실온 버터에요~~) 와 설탕을 살짝 거품처럼 일어날때까지 계속 저어줍니다. 베이킹을 할때 휘핑을 하면 정말 좋지만, 사실 이 쿠키를 몇번 만들어보니 그냥 손으로 저어줘도 상관없더라구요! 그냥 열심히 한 5분 정도 버터+설탕이 살짝 노란색에서 하얀색으로 바뀔때까지 빠른 속도로 둥글게 저어주면 됩니다.

반응형

보시면 버터색이 확실히 거품이 나서 좀 하얀 편이죠? 딱 이정도까지만 저어주시면 됩니다!

쉐이킷쉐이킷!!.. 이 끝난 이후에 계란 노른자 2개를 넣어줍니다~

영롱한 계란 노른자

그 이후에 작은 볼에 있는 녹차가루+밀가루 조합을 3-4번에 나눠서 넣어줍니다. 넣어줄 때마다 가루와 버터가 잘 섞이게 꼭 저어주세요~

가루를 조금씩 넣을때마다 잘 퍼지게 저어주세요.
점점 초록초록해지고 있죠? ㅎㅎ
녹차 가루를 모두 넣어준 상태입니다~

 

이제 이 덩이를 손으로 잘 만져서 작은 롤케이크처럼 만들어줍니다. 그 이후에 랩으로 잘 싸주세요~ 저는 길게 한덩이로 만들면 랩을 많이사용해야 할거같아서 두개로 나눠서 만들었어요!

이 상태입니다!

그리고 이 랩으로 봉인한 쿠키반죽은 냉장고에 넣어서 휴지시켜줘요. 최소한 1시간 반정도는 휴지시켜 주세요! 하루까지는 괜찮았어요~

휴지된 상태의 반죽을 꺼내서 이제 잘라볼까요?

냉장고에 넣어진 이후에 딱딱해신 쿠키 반죽을 이제 잘라봅니다. 일정하게 잘라주세요~

칼조심하시구요!

그 이후에 트레이에 쪼로로록 놔두고, 오븐에서 170도에서 구워주면 끝입니다~ 너무 쉽죠? ㅎㅎㅎ 처음에 오븐에서 꺼냈을때 살짝 물렁해도 그대로 놔두주시면 나중에 식으면 딱딱해지니까, 너무 오래 굽지 않는게 촉촉한 쿠키를 만드는 비결입니다~

완성본! ㅎㅎㅎ
많이있어서 한층 더 구웠답니다~

이렇게 만든 쿠키는 뉴질랜드에서 회사에 가져가니 정말 인기만점이었어요~

살짝 일본느낌나는 쿠키긴 하지만, 그래도 제가 구웠으니 한국쿠키..ㅎㅎ 라고 생각하며 가져갔고, 정말 빨리 동날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쿠키였습니다. 살짝 숏브레드 느낌도 나서 더 좋았던거같아요.

 

오리지널 레시피는 여기 참고해주세요!

 

Matcha Green Tea Cookies (Video) 抹茶クッキー

These crisp and buttery Matcha Green Tea Cookies have the unique flavor combination of matcha and white chocolate and they're so delightful!

www.justonecookboo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