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삼각대만 있으면 되는 커플샷 셀프 스냅 촬영 팁 본문

New Zealand/뉴질랜드 여행지

삼각대만 있으면 되는 커플샷 셀프 스냅 촬영 팁

여기몽 2022. 2. 1. 08:25
반응형

저는 1년 동안 찍은 사진을 모아뒀다가 가족달력이나 여행앨범으로 만들곤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여행지에서 기념사진을 꼭 남기는 편이에요.

그런데 개인 샷은 서로 찍어주면 되지만 커플 샷은 누군가 도움 없이 잘 찍기 어려웠어서 어떻게 하면 될지 많이 고민했어요~ 특히 뉴질랜드에서는 여행하다보면 사람이 없는 곳으로 돌아다닐때도 많아 찍어달라고 부탁할 사람이 없을 때도 많거든요.

그러다보니 저희는 나름 커플샷을 찍을 때 어떻게하면 잘 나오게할까를 많이 고민했어요~ 특별한 장비 없이도요! 이번 여행에서도 제 폰과 삼각대 겸 셀카봉 딱 두개로 나름대로 괜찮은 커플샷을 건졌답니다.

별거 아닐수도있지만 그래도 조금만 바꾸면 훨씬 더 예쁜 사진이 나오더라고요. 도움될만한 팁 몇개 공유해 봅니다~


1. 셀카봉을 놓을 위치는 조금 더 높게 잡는다



삼각대 셀카봉의 위치는 땅바닥이 아니라 조금 높은 곳, 예를 들어서 트렁크나 주변 벤치 정도의 높이에서 찍는게 훨씬 자연스럽게 나온답니다.

삼각대치고 자연스럽죠?

이 사진은 저희가 로드트립을 할 때 지나가는 차 이외에는 아무도 없는 곳에서 트렁크를 열고 찍었어요.

여기서 꽤 많이 서로다른 포즈로 찍었어요~

어떤가요, 사진들이 바닥에다가 셀카봉 놓고 찍은 것보다 훨씬 자연스럽죠?


2. 포즈는 최대한 역동적이게


포즈는 최대한 다양하게, 역동적이게 하는게 제일 잘나오더라고요. 더 즐거워보이고요~

사진만봐도 즐거워보이는게 저에겐 베스트샷이랍니다

이 사진은 저희가 정말 주변에 아무도 없는 고속도로에서 찍은 사진이었는데, 삼각대 셀카봉을 올려놓을 곳이 땅바닥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찍었어요~

미적으로 잘나온 사진도 아니고 턱살에 다리도 얇아보이진 않지만 가만 있는 사진보다 훨씬 더 좋아보이죠?! (그렇다고 해주세요 ㅋㅋㅋ)

저는 이런 사진이 더 즐거워보여서 마음에 들어요~

반응형


3. 사진은 광각보다는 일반 샷이 오히려 더 잘 나온다


요즘 핸드폰 카메라에도 광각기능이 많이 있는데요, 저는 대자연사진을 찍거나 식당에서 테이블에 나온 음식이 너무 많아서 음식이 다 담기지 않을때만 광각카메라 기능을 써요.

그 외에, 특히 저희 사진을 찍을 때는 기본 설정된 걸로 찍어요. 광각기능을 하면 인물이 아무래도 조금 굽어져 보이고 그래서 예쁜 사진이 나오기 힘들더라고요.

커플사진 찍을 때는 기본 카메라를 뒀을 때 더 예쁜 배경이 나오는 곳에 삼각대 셀카봉을 놓고 찍으면 커플샷이 더 잘 나온답니다~


(좋은 예시) 이 사진도 기본 카메라로 찍었답니다.
(안좋은 예시) 음...ㅎㅎㅎ 이번에도 한번 시도해보긴 했는데, 역시 광각은 인물사진 찍기 힘들더라고요


4. 주변 배경과 사물 배치를 잘 활용하기

우연히 프레임에 너무예쁘게 들어온 배경이에요~

이 사진이 바로 제가 핸드폰에서 기본 카메라 렌즈로 찍은 건데요, 찍고나서 너무 예쁘다 싶어서 저희저 프레임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기로 했죠.

장소가 와이너리인데다가 배럴 (와인 통)을 테이블로 쓰고 있어서 저희는 와인을 마시는 설정을 하기로 했답니다.

바로 이렇게요! 와인 드링킹 설정샷

와인 밭을 배경으로 나름대로 분위기있고 생뚱맞지는 않은 사진이 나왔죠? 저희가 얼굴이나 자세가 100퍼센트 예쁘게 나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 사진은 저희가 와인을 잘 마시고 왔다는 증표로 여행앨범을 만들 때 잘 쓸것같아요~


단독샷 찍다가 남편이랑 같이찍으면 너무 좋겠다고 생각한 배경

여기는 또 다른 와이너리인데요, 여기서 남편이 찍어주다가 같이 찍으면 좋겠다싶어 얼른 삼각대를 설치했답니다.

살짝 어정쩡하지만 그래도 구도는 잘 나온 사진!


와이너리 포도밭에서, 가방 위에 삼각대를 올려놓고 핸드폰 카메라 렌즈는 기본랜즈로, 마지막으로 조금 움직여 포즈를 바꿔서 찍어봤답니다!

이상 사진 아마추어의 커플샷찍기 팁이었습니다 ㅎㅎ

간단하지만 이 작은 변화들로도 충분히 좋은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게 제 생각이에요. 여러분이 가지고계신 또 다른 팁이 있으시다면 공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