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화려함의 시대로 시간여행 - 해외 이색 복고 페스티벌, 뉴질랜드 네이피어 아트 데코 페스티벌 본문

New Zealand/뉴질랜드 여행지

화려함의 시대로 시간여행 - 해외 이색 복고 페스티벌, 뉴질랜드 네이피어 아트 데코 페스티벌

여기몽 2022. 2. 18. 18:27
반응형
동영상부터 틀어보시길 추천해요! 너무너무 매력적으로 만들었더라구요~

얼마 전에 뉴질랜드 네이피어, 혹스베이 지역에서 3일 정도 널널하게 쉬다가 왔었는데요 (그리고 갔다와서 허리가 아파서 엄청 고생했었죠..).

이번에 혹스베이 여기저기를 다니다가 art deco festival (아트 데코 페스티벌)이란 것을 알게되었어요.

알고보니 네이피어 아트 데코 페스티벌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크고 아이코닉한 페스티벌 중 하나더라구요! 이 축제는 (코로나 이전이겠지만) 40,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큰 축제로 버킷리스트 이벤트로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뉴질랜드의 아르데코 수도인 네이피어에서는 아트 데코 페스티벌 기간에 총 200개 이상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계획한다고 합니다.

뭔가 코스프레랑 비슷해보이는? 하지만 도시 전체가 이렇게 입고다니면 재미있을것같아요! (출처: Stuff)

야외 콘서트, 빈티지 자동차 퍼레이드, 복고 패션쇼, 1930년도의 상류층 식사 체험, 위대한 개츠비 시대의 피크닉, 클래식 와이너리 투어 등 많은 이벤트가 네이피어를 중심으로 열리는데요.

네이피어 아트 데코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지역 전체가 1920년에서 1940년 사이의 삶을 경험하기 위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1930년대 분위기를 만끽하고싶은 수만 명의 사람들은 화려함의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을 줍니다!

도시 건축양식과도 잘 어울리는 축제인거같아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페스티벌에 대한 홍보가 대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어요.

반응형



인테리어샵을 들렀다 나오면서 찍은 사진인데, 뒤에 보이는 네이피어의 건물들과 너무 잘 어우러져서 같이 올려봤어요.

이런 차들이 퍼레이드를 한다니. 너무 기대되요~

제 남편이 눈을 떼지못한... 아니 사실 지나가는 남성분들마다 사진찍거나 차 안을 둘어보거나하며 잠시 머물렀던 클래식 카입니다.

축제기간에는 이 차들이 퍼레이드카로 쓰이고, 연중무휴 클래식 카에 탑승하고 네이피어 시내를 도는 투어를 할 수도 있어요!

이 지역에 클래식카 소유자가 많아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같기도 합니다 ㅎㅎ

클래식 카 너무 예쁘긴 하네요! 그때도 비쌌을것같고 지금도 비쌀거같은 ㅎㅎ (출처: New Zealand Herald)

뉴질랜드도 코로나 확진자수가 아주 빠르게 불어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이번 축제기간에는 코로나 방역수칙에 맞게 인원조정을 하거나 장소를 바꾸는 등의 조정이 있을거라고 합니다~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축제를 즐깁시다 ㅎㅎ (출처: art deco festival 인스타그램)

올해 아트 데코 페스티벌은 2월 16일부터 20일까지랍니다~ 뉴질랜드에 계신 분이라면, 그리고 뉴질랜드를 여행할 계획을 하시는 분이라면 아트 데코 페스테벌 축제를 강추합니다!

티켓내용과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Art Deco Festival Napier 2022, Hawke's Bay, New Zealand

The Napier Art Deco Festival is one of New Zealand’s largest and most iconic events. How will you deco? 16th - 20th February 2022

artdecofestival.co.nz

 

네이피어의 평화로운 사진으로 마무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