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아이엘츠 독학으로 공부하기 본문

New Zealand/영어공부

아이엘츠 독학으로 공부하기

여기몽 2021. 8. 14. 10:14
반응형

오늘은 2018년에 한참 IELTS (이하 아이엘츠)를 공부를 했을 때의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저도 아이엘츠를 공부했었는데요, 2018년 5월에 쳤던 시험에서 Reading 8.5 Listening 8.5 Writing 6.0 Speaking 6.5로 평균 7.5점을 받았어요.
당시에 독학으로 아이엘츠를 공부했어서 Writing이랑 Speaking에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해서 평균 깎아먹은 게 너무 아깝긴 했지만, 학원 다니기에는 돈이 아까웠고 그리고 대학원 입학 요건의 커트라인인 개별 6.0 이상 평균 6.5 이상을 넘겨서 두 번 안쳐도 돼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스스로를 위로했죠.
확실히 혼자 공부하면서 Writing이랑 Speaking은 어려웠던 것 같아요, 최대한 작문을 혼자 해서 아는 외국인 친구들한테 종종 틀린 부분을 고쳐달라고 부탁하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시험은 시험이라 아이엘츠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적는 스킬이라던지 잘 틀리는 문법을 체계적으로 고쳐줄 선생님의 부재는 컸던 것 같아요. Speaking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혼자 독학하면서 유용했던 자료들이 몇 개 있었는데요, 캠브릿지에서 나온 자료들이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1. Vocab

아이엘츠에 국한되지 않고 전반적인 영어 단어 퀄리티가 굉장히 좋았던 책이라서 아직까지 가지고 있는 책이에요!

Cambridge Vocabulary for IELTS Advanced pdf+audio​

Download Cambridge Vocabulary for IELTS pdf for free with answers and audio.Cambridge Vocabulary for IELTS is a guide for students who prepare for Academic IELTS and want to score 6.5 points or higher.

ieltsgame.com


2. IELTS Test Prep


아래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어요. 저는 시험을 앞두고 여기 사이트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Cambridge IELTS 버전으로 3권 정도 풀어보고 쳤어요. 따로 문제집을 사지 않아도, 여기 나오는 문제들이 충분히 실전이랑 가깝게 나오더라고요. 채점을 하고 나서는 지문과 스크립트를 읽고 들으면서 오답풀이를 했어요. Reading과 Listening 점수가 꽤 높이 나왔던 것으로 보면 2번이 정말 효율적인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Download Cambridge IELTS 15 Academic PDF + Audio 2021

Download Cambridge IELTS 15 Academic PDF and Audio. Practice from IELTS Cambridge Official 15 Academic book to improve your IELTS skills.

www.ieltsxpress.com

반응형

3. Self test
그리고 아이엘츠를 시작하기 전에,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집에서 혼자 self test를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Speaking이나 Writing은 채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모의고사를 통해서 기본적으로 Reading이나 Listening에서 몇 점 정도 나올 수 있는지 체크를 해보고, 그다음에 공부 기간을 잡는 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 것 같아요. 점수를 보고 학원을 다닐지 다지니 말지 정할 수도 있고요.

Free IELTS Online Practice Tests | IELTS Online Tests

Free online IELTS practice tests for 2021. Prepare for real IELTS practice test by taking mock IELTS tests based on actual IELTS tests.

ieltsonlinetests.com


마지막으로 Writing이랑 Speaking은 혼자 공부하기는 정말 힘든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IELTS 고득점을 노리신다면, Writing이랑 Speaking은 꼭 시험 출제 경향을 잘 알고, 점수를 잘 받는 답변을 쓰고 말하는 방법을 아는 선생님에게 지도받으시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제 경험담이 아이엘츠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이엘츠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건투를 빕니다, 아자!


아이엘츠 또 다른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아이엘츠/토플/토익 비교, 해외에서 성적 올리는 방법은?

뉴질랜드에 살다 보면 가끔 동생이나 나중에 아기 낳으면 영어 공부하러 해외에 잠시 보내고 싶다고 하는 이야기를 하는 친구들이 종종 있어요. 특히 동생이 해외에 연수 갔다 왔으면 좋겠다고

cloudnarchiv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