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무료, 유료 스냅 작가 찾는 방법, 꿀팁 정리! (한국, 해외 모두) 본문

New Zealand/뉴질랜드 일상

무료, 유료 스냅 작가 찾는 방법, 꿀팁 정리! (한국, 해외 모두)

여기몽 2022. 3. 30. 08:14
반응형

저희 커플의 오랜 전통이 1년에 한번씩 스냅사진을 찍는거에요~ 그런데 스냅사진 비용은 정말 만만치않죠. 당연히 찍어주시는거니까 비쌀 수밖에 없지만, 자주하면 비용이 부담되는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대부분 포트폴리오에 들어가는 할인 혹은 무료 스냅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그래서 비용도 많이 절약하고 대신 퀄리티있는 추억 사진들을 많이 남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관광지에서 서로 다른 작가님들을 만나서 새로운 사람들과 친분을 쌓는 과정도 해외 여행의 묘미였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이나 외국에서 스냅 작가님을 찾는 방법과 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Pexel 무료이미지)

무료 스냅 작가님들 찾는 방법


1. 인스타그램 (한국, 해외 작가님 모두!)


인스타그램에 스냅작가분들이 가장 많이 계셨던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에서 #스냅 #무료스냅 #일반인모델 #(지역)스냅, 등 관련된 키워드를 치면 각 지역에서 활동하시는 작가님들이 나와요.
여기서 스타일이 맞는 분들게 DM을 보내시면서 예상 비용과 일정이 가능하신지 문의하시면 됩니다. 무료스냅이라고 하시거나 일반인 모델을 구한다고 적어놓으신 작가님들은 대부분 조건이 맞으면 무료로 진행해 주십니다.
물론 소정의 성의표시는 하는게 좋겠죠? 저는 한국에서 만나는 작가님들께는 작은 뉴질랜드 기념품을 가져가거나, 아니면 카페 들어가서 커피와 디저트를 시켜드렸어요~

반응형


2. 네이버 블로그 (한국 작가님)


네이버 블로그에도 인스타그램과 비슷하게 키워드를 치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작가님들이 나와요.
대부분 가격을 명시해 놓지 않으시기 때문에 직접 문의해보시는게 빠릅니다.
무료 스냅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가님들이 이벤트를 하며 한정된 기간에만 무료 스냅을 받는 경우도 있어서 자주 작가님 블로그에 들어가서 체크해 보시면 좋아요. 보통 성수기 (벚꽃 시즌이나 단풍 시즌)에는 무료 스냅이 거의 없어서, 비수기 (한여름, 한겨울)에 무료 스냅이 많아요~
단, 무료 스냅은 대부분 작가님의 포트폴리오를 위한 사진들이기 때문에 얼굴이 공개될 수 있다는 건 어느정도 감수하셔야 해요~



유료 스냅 한국 작가님 - 마이리얼트립


제가 일본 교토 갔을때 저희를 예쁘게 사진으로 남겨주실 분을 찾아해맸었어요. 그때 한참을 찾다가 작가님을 찾은 곳이 마이리얼트립이라는 플랫폼에 등록된 작가님을 찾는 거였어요.
당시 30만원이 넘었어서 꽤 비싸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유료스냅을 하다보니 정말 전문적으로 아주 짧은 시간에 엄청나게 많은 인생샷을 찍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스냅을 찍으면서 관광도 하고, 그리고 무엇보다 저희가 찍은 사진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사진을 너무나 예쁘게 찍어주셔서, 아 이래서 무료와 유료는 다르구나라고 확연히 느낄 수 있었답니다.
특히 여행할 시간이 촉박하다면 마이리얼트립같은 기존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시는 작가님들께 문의하는 것도 정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마이리얼트립 :: 나다운 진짜 여행

 

www.myrealtrip.com


만약 외국인 작가님들께 사진을 맡기고싶다면 Snapper라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견적을 확인받을 수 있어요. 이 웹사이트에는 인원수와 사진찍을 장소를 넣으면 가장 조건에 적합한, 그리고 오퍼를 받아들인 작가님들이 따로 전화나 이메일로 고객에게 연락을 주는 시스템이랍니다.

 

Snappr

 

app.snappr.com


오늘 제가 올린 정보가 곧 해외 여행길이 자유롭게 열리는 많은 분들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줄일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