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외국 크리스마스 엿보기: 어드벤트 캘린더로 연말/연초 알차게 보내기 본문

New Zealand/뉴질랜드 일상

외국 크리스마스 엿보기: 어드벤트 캘린더로 연말/연초 알차게 보내기

여기몽 2021. 12. 21. 17:56
반응형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요즘 뉴질랜드는 여름 크리스마스 준비로 바빠지고 있어요~




그리고 12월에는 가족과 친구들이 선물을 사서 서로 교환하느라 바쁘답니다.

크리스마스가 외국에서는 큰 명절인 만큼 (대부분의 서양권에서는요!) 11월 중순부터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데요. 12월 말부터 1월 초까지의 긴 휴가 시즌과 겹쳐서 12월 25일뿐만 아니라 1달 넘게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서 휴식을 취하곤 합니다.


Advent Calender (어드벤트 캘린더)


어드벤트 캘린더는 12월 1달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캘린더 상품이에요.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하루에 1개씩 선물박스 칸이 있는데 해당 칸을 열면 랜덤으로 작은 선물이 나와요.

제가 좋아하는 차 브랜드인 T2에서는 하루에 한 개씩 새로운 맛의 티백이 들어있는 T2 크리스마스 캘린더를 발매합니다.

그리고 더 바디샵이나 러쉬같은 대중적인 화장품 브랜드에서도 어드벤트 캘린더를 판매해요.

아래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사이트인 네타포르테의 화장품 어드벤트 캘린더예요~


24개의 화장품 샘플이 들어있는 브랜드 화장품의 어드벤트 캘린더 (원본: 네타포르테 사이트)



1일 1 선물로 하나씩 날짜에 해당하는 박스를 열어보며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재미가 있는 상품이에요.

특히나 12월 초중순에는 모두가 휴가 가기 전에 급한 일을 전부 해결하고 가야 해서, 조그만 선물들이 휴가를 기다리는 재미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어드벤트 캘린더

웰링턴의 유명한 스팟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웰링턴 어드벤트 캘린더


제가 사는 웰링턴에서는 매일 1개씩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할인 쿠폰을 발행해요~

쿠폰 종류는 커피 1+1 쿠폰, 도넛 할인쿠폰, 입장권 1+1 쿠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 등 매우 다양합니다.

유효기간은 보통 1월 말까지라서 다운 받아 놓으면 1월까지 어드벤트 캘린더에서 다운로드한 쿠폰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저와 남편 역시 마음에 드는 쿠폰을 다운받아서 1월 말까지 어떻게 쓸지 미리 다 계획해 놓았답니다.

별거 아니지만 이런 소소한 재미들로 채워가는 크리스마스는 외국에서 정말로 큰 명절이라는 걸 느끼게 됩니다.

혹시 웰링턴 거주 중인 분이시라면 웰링턴 어드벤트 켈린더의 주소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Your Site Name

advent.wellingtonnz.com



어렸을 때 크리스마스는 부모님께 추가로 선물을 받는 날이었고, 대학생이 되어서는 친구들과 같이 놀 이유가 필요한 날이었었어요.

외국에서 실제로 살아보니 친구들이 가족들의 선물을 준비하고, 친구들끼리 선물 교환하고, 직장에서도 다 같이 시간을 보내는 일을 접해보니 크리스마스의 의미가 조금 더 크게 다가온 것 같습니다.

어드벤트 캘린더로 크리스마스를 조금 더 의미 있게, 알차게 보내는 뉴질랜드 거주민의 소소한 이야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