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뉴질랜드 5월 1일 23:59분부터 한국인에게도 국경개방 본문

New Zealand/COVID-19 뉴질랜드 현황

뉴질랜드 5월 1일 23:59분부터 한국인에게도 국경개방

여기몽 2022. 3. 16. 10:09
반응형

매일매일 바뀌는 코로나 정책, 하지만 요즘은 작년과는 달리 정책이 완화되느라 바뀌는거라서 다시 normal로 돌아가는 것 같아 기쁩니다. 한국에 계신 부모님이 좀 걱정되기는 하지만요.

오늘 뉴질랜드 정부는 두 가지 중요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 4월 12일 23:59분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호주 여행객은 자가 격리 없이 입국 가능하다고 합니다.
  • 5월 1일 23:59분부터, 한국을 포함한 비자 면제 국가 (visa waiver) 여행객 역시 뉴질랜드 입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다음달 이맘때 쯤에는 호주에서, 그 한달 뒤에는 한국 등 세계 여러나라에서 오는 외국인들이 뉴질랜드를 관광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코로나 테스트 정책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입국자들은 출발 전 코로나 검사를 시행하고, 음성 결과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뉴질랜드에 도착하고 나서 신속항원검사 (Rapid Antingen Test)를 받아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오늘 너무 기쁜 소식에, 제 주변에도 미국에서나 영국에서 부모님들이 올거라는 이야기가 들리는데요. 제 동료는 부모님들께서 80세가 넘으셔서 빨리 뉴질랜드에 한번 더 와서 조금이라도 건강할 때 손자손녀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셨는데요. 부모님은 미국 시민권자고 뉴질랜드 비자가 없기때문에 2년 동안이나 가족들을 볼 수 없으셨어요. 오늘 이 소식에 제 동료는 정말 뛸듯이 기뻐하면서 부모님을 뵐 생각에 부풀어있답니다~ 

뉴스 원본 기사를 아래 첨부합니다. 뉴질랜드 악센트도 들어보셔도 재밌으실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