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 Voyage Bon Appétit in New Zealand

MBTI INTJ-T, 엠비티아이 드디어 해보다. 인티제 여자 실제 성격은? 본문

공지 및 기타 업데이트

MBTI INTJ-T, 엠비티아이 드디어 해보다. 인티제 여자 실제 성격은?

여기몽 2022. 10. 27. 13:15
반응형

지금까지 엠비티아이 계속 안하고 버티고있었는데, 남들다할때 안하다가 드디어 엠비티아이를 해봤네요 ㅋㅋ 매일 이렇게 느린 저...ㅎㅎ

지금 해보니까 저는 INTJ-T로 나오네요! 완전히 똑같지는 않지만 잘 맞는 편인거같아요~ 어렸을때는 기업가형으로 나오고, 외향적라고 E가 꽤 높게 나왔던것 같은데, 지금 성인이 되서 하니까 빼도박도 못하게 I가 나와서 성격은 진짜 변하는구나 싶어요~

한국어로 보니 '전략가' 유형으로 나오는데 영어로 보면 architect라서 '설계자'나 '설계자' 처럼 해석이 되는것 같아요. INTJ는 내성적, 직관적, 사고적, 판단적 성격 특성을 가졌다고 하네요. 

오늘은 MBTI에 나온 성격들이랑 제 성격이랑 비교해본 걸 올려보려고 해요 ㅎㅎ 재밌더라구요!

INTJ 전략가 이미지 (출처: 16 personalities)

 

제 성격이랑 맞는 부분도 있고 안맞는 부분도 있었는데요.

반응형
전략가 성향 (출처: 16 personalities) 실제 내 성격 (남편의 검수)
[총평]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비판적인 성향을 지닌 전략가는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내기를 원하며, 일을 진행하는 더 나은 방식을 찾기 위해 규칙을 깨거나 다른 사람의 반대를 무릅쓰는 일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사실 오히려 이러한 과정을 즐기는 편입니다.

전략가는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만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단순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이용해 성공을 쟁취하고자 합니다. 이들은 업무에 자신의 모든 통찰력과 논리력과 의지를 쏟아부으며, 불필요한 규칙을 설정하거나 쓸모없는 비판을 제기하면서 자신을 방해하는 사람에게는 가차 없는 모습을 보입니다.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하기에는 귀차니즘이 너무 많은 성격.

하지만 불필요한 것을 굉장히 싫어하고, 새로운 규칙을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하고, 그 과정을 즐김. 그래서 남편이 직업도 관련된 것으로 잘 찾은 것 같다고 함. 나 스스로는 안맞는것같음 ㅋㅋㅋ 회사는 퇴사다...ㅎㅎ
[특징]

전략가는 독립성이 매우 강하며 혼자서 행동하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략가가 남에게 무심하다는 생각은 사실이 아닙니다. 감정이 풍부하지 않고 지적인 성격이라는 편견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 전략가는 예민한 감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략가는 일이 잘못되거나 남에게 상처를 주게 되었을 때 슬픔과 후회를 느끼며, 왜 그런 일이 발생했는지 파악하는 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합니다. 결정을 내릴 때 감정을 중시하지 않는다고 해서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남편과 내가 둘다 동의한 부분.
독립심이 아주 강하다고 하고, 그리고 어떤 일이 일어나면 딱히 슬픔이나 후회를 하진 않지만, 인과관계를 파악해서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분석하려고 함.
결정을 내릴대 감정을 중시하지 않는다는 점은 어느정도 동의함.
[장점]

합리적 – 건축가는 마음의 힘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도전을 합리적 사고 능력을 연마하고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로 재구성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고 방식으로 가장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도 창의적인 솔루션을 고안할 수 있습니다. 

정보에 입각함 – 합리적이고 정확하며 증거 기반 의견을 개발하는 데 건축가만큼 헌신적인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독립 - 이러한 성격의 경우 순응은 평범함과 동의어입니다. 창의적이고 자기 의욕이 넘치는 건축가는 자신의 방식대로 일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결단력 - 이 성격 유형은 야심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축가는 성공에 대한 자신의 정의를 달성할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자신에게 중요한 주제와 추구를 마스터하는 것을 수반합니다. 

호기심 – 건축가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열려 있습니다. 그 아이디어가 합리적이고 증거에 기반하는 한 말입니다. 본질적으로 회의적인 건축가는 특히 엉뚱하거나 반대되는 관점에 끌립니다. 그리고 사실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면 일반적으로 기꺼이 자신의 의견을 수정합니다. 

오리지널 – 일상 생활에서도 건축가는 주변 사람들에게 사물을 보는 새로운(때로는 놀라운) 방식을 고려하도록 강요합니다.
거의 대부분 맞는거 같은데, 호기심은 관심분야에 제한되어 있음. 고집이 세서 의견을 수정하려면 많은 근거가 필요함.

나이들면서 호기심이 생기기 힘들어짐..ㅎㅎ
[단점]

오만함 - 건축가는 지식이 풍부 할 수도 있지만 오류가 없지는 않습니다. 그들의 자기 확신은 다른 사람들, 특히 지적으로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의 유용한 의견에 눈을 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또한 다른 사람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할 때 불필요하게 가혹하거나 단호한 마음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정의 무시 - 건축가에게 합리성은 왕입니다. 그러나 감정적 인 맥락은 종종 인정하는이 성격 유형 보살핌을 가진 사람들보다 더 중요합니다. 건축가는 사실보다 감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참을성이 없어 질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비판적 - 이러한 성격은 특히 생각과 감정에 관해서는 많은 자기 통제력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투적 - 건축가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무엇이든 따르는 것을 싫어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쓸모없는 규칙과 규정에 대해 논쟁하는 데 휘말릴 수 있지만 때로는 이러한 전투가 더 중요한 문제에서 산만 해집니다.

사회적으로 우둔함 - 건축가의 끊임없는 합리성은 사회 생활에서 좌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대를 무시하려는 그들의 노력은 다른 사람들과 고립되거나 단절된 느낌을 남길 수 있습니다. 때때로, 그들은 사랑과 연결의 중요성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관계의 가치에 대해 냉소적 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맞긴한데, 전투적은 아님. 싸우는걸 귀찮아하는 성격, 하지만 오는 싸움은 받아치는 성격!
 
사회적으로 우둔함도 아닌거같음 - 엄청 이상한 의견이 아니라면 대부분 맞다고 해주는 편. 회사를 다니다보니 귀차니즘이 많아졌음.

회사에서나 일상생활에서나 냉철하다는 소리를 듣는 편이지만, 나쁜 의미로 듣는것 같지는 않음. 아마도 결정을 내릴때 정말 장기적으로 보고 지금 당장의 희노애락은 마음을 크게 쓰지 않아서 그런거 아닐까싶음.

 

약간 맞긴맞는데, 진짜 INTJ 분석대로 나온게 본인 성격인 사람이 있다면, 뭔가 좀 살짝 무서운 느낌이에요...ㅎㅎ 그냥 재미로만 보고 가는걸로 ㅋㅋㅋ 여러분들 MBTI는 어떻게 나오셨나요?


더 자세한 내용은 16personalities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영어로 정말 잘 적어놔서 이거로 영어공부해도 될것 같다고 생각해봅니다 ㅎㅎ

 

Introduction | Architect (INTJ) Personality | 16Personalities

Sentinels Observant (S) and Judging (J) personality types, known for their practicality and focus on order, security, and stability.

www.16personalities.com

 

반응형